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엠다이어트(gm다이어트)식단/ 단기다이어트

by 라비두링 2021. 8. 9.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봤을 법한 지엠다이어트. 저도 수차례 도전하면서 성공하기도 하고, 실패하기도 했습니다. 우선은 단기적으로 시행하는 다이어트다 보니 요요현상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1주일 시행 후 보식을 하면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한다면 괜찮은 다이어트 방법 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속적으로 지엠다이어트를 지속한다면 건강에는 해롭겠죠? 그럼 gm다이어트 방법 설명 드리겠습니다. 

 

1일차 - 과일만 먹되, 바나는 제외한다.

첫 날에는 원하는 만큼의 과일을 섭취하며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구체적으로 먹는 시간이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섬유질이 많이 포함된 수박을 추천합니다. 식단에 오렌지, 사과 등을 포함해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8잔-12잔의 물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배고플때 언제든지 과일을 섭취하여 허기를 달래줍니다. 첫째날에는 모든 종류의 야채는 완전히 피합니다. 과일중에서는 바나나는 제외 시켜 주세요. 

 

2일차 - 야채만 먹습니다.

둘째날, 야채는 먹기 좋게 요리해 먹어도 좋습니다. 배가 고프면 언제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 야채가 거북하다면 올리브오일이나 버터를 사용하여 풍미를 더해도 좋아요. 야채에는 신체를 요지하는데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들어있습니다. 감자에서 필요한 탄수화물, 당근과 콩에는 섬유질을 비롯한 모든 필수 비타민, 완두콩에서는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첫째날과는 반대로 둘째 날에는 과일은 완전히 멀리해야 합니다.

 

 

3일차 - 과일과 야채의 조합을 지켜줍니다.

다이어트 3일째 되는 날에는 과일과 야채를 섭취합니다. 첫째 날 , 둘째 날 섭취한 음식과 동일하지만, 감자와 바나나는 피해주세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몸 속의 독소 제거를 촉진시켜줍니다. 

 

 

4일차 - 바나나8개, 저지방우유3잔

드디어 섭취 가능한 바나나. 하루 동안에 바나나 8개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에 각각 한잔의 우유를 섭취해야 합니다. 바나나에는 펙틴이 풍부하여 소화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우유에 포함된 비타민D가 뼈를 강화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넷째 날에는 바나나 이외의 과일은 피해야 합니다. 감자와 고구마도 섭취 금지! 대체식품이 필요하다면 무화과와 두유로 대신합니다.

 

5일차 - 저지방단백질 + 큰토마토6개

 

생선이나 닭가슴살과 같은 저지방단백질 + 큰토마토6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라면 현미밥 한그릇으로 대체합니다. 비채식주의자는 500g의 굽거나 살짝 튀긴 닭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며 닭고기와 생선 등 저지방식품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으며, 토마토의 섬유질은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6일차 - 저지방단백질 + 야채

요리하거나 익히지 않은 생야채를 섭취해야 합니다. 5일차와 마찬가지로 채식주의자는 현미밥을, 비채식주의자는 생선이나 닭가슴살과 같은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야채에서 토마토와 감자, 고구마는 제외하며, 샐러드에도 무거운 드레싱이 없도록 합니다. 이 날은 체중감소가 눈에 띌 것입니다. 

 

 

7일차 - 현미밥 + 야채 + 과일주스

드디어 다이어트 마지막날, 현미밥 한 그릇과 각종 야채 그리고 과일주스가 필요합니다. 점심으로 현미밥과 삶은 야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야채를 보충하기 위해서 식후에 무설탕 과일주스를 마십니다. 쌀과 야채는 에너지를 공급하며, 과일주스는 독소를 제거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감자와 고구마 같은 야채는 피하고, 바나나, 체리, 망고, 배와 같은 과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의견

GM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이나 결과는 매우 빠르지만 장기적적인 영향은 더 해롭습니다. 정상 식단으로 돌아올 경우 체중이 감량한것보다 더 많이 돌아올 수 있습니다. 체중관리를 위해선 일관되게 좋은 식습관과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균형잡힌 식단이 좋습니다. 비현실적인 식단은 지양하고 매일 식사의 균형을 맞추는데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